마크 저커버그(31)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와 소아과 전문의 프리실라 챈(30) 부부가 딸 맥스(Max)를 낳았다고 1일(현지시간) 밝혔다.

저커버그 부부는 1일 페이스북을 통해 "모든 부모들처럼 우리는 우리가 사는 오늘의 세상보다 더 나은 세상에서 네가 자라기를 바란단다"며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커버그 부부는 사람들이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돕고 평등을 장려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노력하는 것은 딸 맥스를 사랑해서이기도 하지만 다음 세대 어린이들을 위한 도덕적 의무라고 언급했다.

따라서 이런 목표를 위해 '챈 저커버그 이니셔티브'를 설립하기로 해 개인화된 맞춤형 학습, 질병 치료, 사람들 연결하기, 강한 공동체 만들기 등 자선 사업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이들은 설명했다.

또 이들은 보유 중인 페이스북 지분 중 99%를 살아 있을 때 챈 저커버그 이니셔티브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현 시가로 따져서 450억 달러(약 52조 원)다. 저커버그는 세계 제7위의 부호다.‘

해외에서는 저커버그처럼 자수성가로 모은 재산을 자녀에게 물려주는 대신 사회에 돌려주기로 약속하는 부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재산환원 동참 운동'도 활발하게 벌어지면서 모범 사례가 이어지는 '기부의 선순환' 현상도 나타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