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한양대, 아트테크놀로지 학과 신입생 20여명 모집예술과 공학의 초(超)융합을 통한 '퍼스트 무버' 인재 양성 목표
노주은 기자 | 승인 2015.10.07 15:57

한양대 일반대학원 아트테크놀로지학과(학과장 류호경)는 ‘예술과 공학의 창의적 융합’을 통해 21세기 미래산업의 퍼스트 무버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24일 면접전형을 진행할 예정이며, 정원은 20명 안팎이다.

아트테크놀로지학과는 한양대의 최첨단 공학기술과 전통 및 현대 예술, 그리고 인간을 이해하는 심리학 분야를 융합해 ‘Arts-driven Technology’와 ‘Technology-driven Arts’ 분야로 특화, 예술적이고 창의적인 뉴스 (이하 NEWS: New Encounters on Well-known Solutions) 방법론을 도출해 미래 신산업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아트테크놀로지학과는 예술계, 공학계 학부 전공자간 협업을 통해 4차원 가상공간 스튜디오 기반의 NEWS 연구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한양대학교 아크테크놀로지학과 홈페이지 캡쳐

특히, 입학생 및 재학생에게는 전액장학금 및 연구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특전과 재학중 해외 공동연구 프로그램 참여, 국내외 유명기업 인턴십 등이 있다.

류호경 학과장은 “국내 최고 수준 교육·연구 인프라를 기반으로 최상의 커리큘럼을 한양대의 분야별 저명 교수님들이 제공할 것”이라며 “예술전공자와 공학전공자들과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소리·진동 디자인, 전기자동차 엔진사운드 개발, 층간소음 제거를 위한 신소재 개발, 스마트 패션을 위한 프린터블 센싱소재 연구, 감성로봇을 위한 인공근육 등 현재 한양대에서 기획 중인 다양한 분야의 미래산업기술 개발연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아트테크놀로지 학과 홈페이지(artech.hanyang.ac.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 02)2220-0474

 

노주은 기자  jooeun789@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