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홍보부는 재학생의 자기주도적 미래설계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신설된 ‘이화미래설계 장학금’ 제 1차 설명회를 5월 14일(목) 오후 5시 포스코관 253호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 출처=이화여대 홈페이지
▲ 출처=이화여대 홈페이지

설명회는 새로운 장학제도에 대한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고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차 설명회는 6월 2일 (화) 오후 5시, 학생문화관 소극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화여대의 장학제도인 ‘이화미래설계 장학금’은 성적이나 가계 곤란 여부와 상관없이 학생의 미래설계 계획서만으로 장학생을 선발하는 새로운 형태의 장학제도이다. 이화여대는 미래 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의 미래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2015학년도 2학기부터 ‘이화미래설계 장학금’ 대상 학생을 연간 100명 규모로 모집, 운영할 계획이다.

‘이화미래설계 장학금’은 미래 설계의 의지를 가지고 있는, 5학기 이상 재학 중인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미래설계 계획서와 교수 추천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1인당 400만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미래설계 계획서에는 졸업 후 희망진출 분야, 단기적 목표와 장기적 포부, 세부 실행 계획과 기대 성과 등을 작성하면 된다.

학생들은 장학금 수혜 기간 동안 취업은 물론 국내외 상급교육기관 진학, 창업 등 다양한 경로의 미래설계 계획을 실행해야 하며,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 미래설계 계획 단계에서부터 구체적인 세부 실행에 이르기까지 추천 교수의 지속적인 상담과 지도가 이루어진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