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의 또 다른 초상

 
 
날짜 6월 5일까지
장소 사비나미술관 전관
문의 02-736-4371
관람요금 성인 5,000원  청소년 3,000원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예술가들의 작업방식과 변화과정이 담긴 포트폴리오를 엿볼 기회다. 포트폴리오란 단지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 과거의 작업, 이력을 증명하기 위한 자료 모음으로 그치지 않는다. 예술가의 가치관과 예술세계를 담은 움직이는 전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는 작품세계를 밀도 있고 풍부한 스펙트럼으로 보여주며 흐름과 변화를 느끼게 해주고 작업 방향까지 예측할 수 있게 만든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들의 파일링, 노트, 메모, 드로잉, 습작 등을 함께 볼 수 있어 오랜 시간 축적된 과정을 볼 수 있고 고스란히 녹아있는 작가들의 고뇌와 세심함까지도 느낄 수 있다.
 
 
이번 <아티스트 포트폴리오 2> 전시는 작년에 이어서 한국 현대 미술가 7인의 포트폴리오가 전시된다. 사진 조각가 고명근, 조각가 김기철, 그래픽 디자이너 김영나, 그리고 유근택, 한성필, 홍순명, 홍승혜 작가가 참여해 그들의 메인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아카이브라운지 공간을 구성하여 7명의 메인 작가 외에 다양한 분야의 개성 있는 아티스트들의 포트폴리오를 100여 편을 공개한다.
직접 열람이 가능한 이번 전시는 미대나 예술계 학생들에게는 보물창고와도 같으며 일반인에게도 포트폴리오에 대한 이해를 돕는 등 친근하게 다가온다. 시각예술 전공학생이나 신진작가를 대상으로 포트폴리오 및 프레젠테이션 관련 강좌도 열릴 예정이다.



디자인 |김진복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