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로운 봄의 향연

 
 

날짜 5월 10일까지
장소 고양시 호수공원
문의 031-908-7750~4
입장요금 예매권 성인 8,000원  학생 7,000원 / 현장권 성인 10,000원  학생 8,000원

 
 
아무리 감정이 메마른 사람도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과 흐트러지는 꽃잎앞에서 마음이 왈랑왈랑거리기 마련이다. 그런 기분을 맘껏 느껴볼 수 있는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국제꽃박람회를 소개한다. 2015년 광복 70주년을 맞아 봄의 전령사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평화, 통일, 희망을 향한 바람을 담아 ‘꽃과 평화, 신한류의 합창’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매년 다채로운 연출로 세계인의 발길을 이끈 고양꽃박람회는 올해 또 한 번 커다란 변신을 시도한다. 35개국 320여 개의 화훼 관련 기관 및 업체가 참가해 각국의 아름다운 화훼류를 선보이며 탐험가의 정원, 라이프 스타일존, 원예가의 실험실 등 다양한 테마가 있는 전시를 보여준다. 또 전 세계의 희귀 식물과 화려한 꽃과 평화의 메시지가 영상으로 피어나는 8m 높이의 초대형 멀티미디어 타워를 중심으로 통일 염원, 사랑, 결혼, 건강 등 행복의 키워드를 꽃으로 표현한다.
 
 
북한의 화훼류를 볼 수 있는 평화 통일 특별관, 엄마 품속 같은 행복둥지정원, 아기자기한 정원과 예술조각의 콜라보가 펼쳐지는 속삭임 정원 등 다양한 세상도 펼쳐진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꽃배 체험, 화훼소품 만들기 등으로 더 다양한 꽃향기에 물들어보자.
 


디자인 |김진복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