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과 함께하는 대학생 장학 정보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에 집중하기 어려웠던 대학생들이 한국장학재단의 지원에 힘입어 꿈을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로 학업을 이어나가고 있는 학생들과 그들의 학부모의 수기를 모집합니다. 접수만 해도 선착순으로 음료수 기프티콘이 주어지고, 총 상금 1,200만 원이 마련된 제7회 정부학자금지원 수기공모전에 많은 참여바랍니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꿈과 희망,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제7회 정부학자금지원 수기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국가장학금, 근로장학금, 우수장학금, 학자금대출 등 한국장학재단에서 장학금과 학자금대출을 받아 학업을 이어간 대학(원)생과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도 등록금 마련 부담에서 벗어난 수기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학부모 부문을 신설했습니다.
최종심사 통과자는 5월 7일, 한국장학재단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반드시 참여해야 하고, 증빙서류도 제출해야 합니다. 접수만 해도 선착순으로 1,200명에게 음료수 기프티콘이 나간다고 하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장학금 정보,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제7회 정부학자금지원 수기공모전 Q&A

Q1 국가장학금 수혜를 받은 대학(원)생만 지원할 수 있나요?
A1 네, 그렇습니다. 근로장학금, 국가우수장학금, 국가연구장학금, 드림장학금, 대통령과학장학금, 사랑드림장학금, 희망사다리장학금, 농어촌융자 등 한국장학재단에서 올해나 과거에 수혜 받았던 모든 장학금과 학자금대출 수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다만, 4월 현재 대학이나 대학원 재학 중이어야 가능합니다.

Q2 학부모 수기는 어떻게 지원할 수 있나요?
A2 학부모 본인이 직접 수기를 작성 후, 반드시 ‘자녀의 아이디’로 재단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시고, 지원해주시면 됩니다. 자녀의 아이디로 신청하시지 않을 경우 재단으로부터 받은 학자금 지원 내역이 확인되지 않으므로, 불합격 처리 됩니다.

Q3 학생과 학부모가 동시에 지원하는 것도 가능한가요?
A3 네, 가능합니다. 동시에 지원하셔도 수상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Q4 작성분량이 2천 자가 안되거나 4천 자가 넘어도 상관없나요?
A4 2천 자 미만의 수기는 탈락될 수 있습니다. 4천 자가 넘을 경우에는 탈락처리 되지는 않으나, 수기의 전달력을 위해서는 가급적 4천 자 이내로 작성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Q5 작성양식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A5 공모전 접수 페이지에서 한글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작성양식을 준수하여 공란에 빠짐없이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Q6 부득이한 사유로 접수기간 이후에 작성이 완료된 경우에는 접수할 수 있나요?
A6 신청자들의 형평성을 위해 접수기간 이후에는 별도로 접수할 수 없습니다. 마감일은 4월 14일(화)이나, 1~2일 전에 신청할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Q7 최종 당선자가 제출해야할 증빙서류는 어떤 것인가요?
A7 학생은 재학증명서와 신분증 사본을, 학부모는 자녀의 재학증명서와 신분증 사본,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7회 정부학자금지원 수기공모전
접수기간: 3월 23일(월) ~ 4월 14일(화) 24시
신청: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재단소개 > Smart Zone > Review > 공모전지원
       또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첫 페이지 링크에서 바로 신청
수기 분량: 한글 2천 자 ~ 4천 자 이내(작성양식 준수해야 함)
당선작 발표: 4월 30일(목)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발표, 개별 연락도 함
상금: 종합대상 300만 원(1편), 최우수상 150만 원(2편), 우수상 80만 원(4편), 장려상 35만 원(8편)

 

 

 

 

 

 

 

 

 
디자인 김진복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