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Job&커리어 캠퍼스 취업정보
장학금 정보,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장학금 신청, 맞춤형 직접 상담한국장학재단과 함께하는 장학 정보
김민영 기자 | 승인 2015.03.30 14:20

공부만 잘해야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는 생각에 막연하게 시간을 보냈는데, 한국장학재단의 근로 장학금 소식을 접하고, 저 역시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감사 드려요.
다른 대학생들도 이런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친구들에게도 소개하고 있어요. 여전히 절차나 자격 등에서 헷갈리고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 좀 더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을까요?

A 물론 입니다. 2009년 출범했던 한국장학재단의 활발한 활동으로 많은 분들이 학자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 뿌듯합니다. 하지만 적지 않은 대학생들이 한국 장학재단의 장학금 혜택의 사각지대에서 정보와 소식을 정확히 알지 못해 어려워하는 것을 볼 때면 안타까울 때가 많았습니다. 대학시절, 도전하고 열정을 발휘해야 하는 좋은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구요. 대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좀 더 상세하고 자세한 상담을 해드리고자 부산대학교 정문에 있는 NC 백화점 7층에 한국 장학재단 부산학자금지원센터 사무실이 전국에서 첫 오프라인 상담 창구를 마련했습니다. 인터넷으로만 처리되는 특성 때문에 복잡함과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에게 상세한 설명을 해드려서 더욱 손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출범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온라인 상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돌아가신다는 성과를 말씀 드리고 싶네요. 특히 3월이 되면 대학 신입생들은 부모님의 보호를 벗어나 어엿한 성인이 되지만 금융 거래에 대한 관리 소홀로 신용유의자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것을 예방하기 위해 눈높이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터넷에 취약한 학부형들이 애용하면서 그 동안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좋은 장이 되고 있습니다.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한번 방문하면 좋겠습니다. 특히 경남지역, 부산, 울산에 계신 분들이라면 센터에 방문하셔서 자세한 상담과 혜택을 누리시면 좋겠습니다.

Tip! 2014년 출범한 부산학자금지원센터의 대면 상담창구 이렇게 이용하세요~
그 동안 여러 가지 학자금 제도에서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했다면 대면 창구를 이용해 자신에게 맞는 학자금 제도를 선택할 기회가 폭넓어 졌습니다. 소득분위 제도가 투명해지고 소득 연계형 반값등록금이 완성되었죠. 물론 꾸준히 제도를 개선해야 하는 여지도 있지만요. 그 동안 한국의 성장은 인재양성에 있었는데, 대학시절 마음껏 공부하고
미래를 좀 더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인재양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서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예비 대학생들은 학자금 지원이 무엇이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또 근로장학 제도는 좋은 기업체를 알선하여 취업과 관련해서도 양질의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업들을 모니터링해서 좋은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기도 합니다. 센터에서는 컴퓨터와 팩스, 프린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커피도 마실 수 있어요. 지난 7월부터 운영해 6개월도 채 안 됐는데 고객 만족도가 90퍼센트 이상입니다. 부산 지역의 대학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도움말 안대찬
서울대학교 독문학과를 졸업하고 광고대행사(오리콤,LG애드)와 신문사(스포츠서울), 그리고 정부출자 기업신용평가 기관(한국기업데이터)을 거치며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담당했다. 더욱 보람 있는 일을 하고자 2009년 한국 장학재단 출범 직후부터 2014년까지 홍보팀장으로 일하였다. 현재 한국장학재단 부산학자금지원센터 센터장을 맡고 있다.
 

김민영 기자  gedichte@nate.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