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조선대
 ▲사진=조선대
조선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김남훈 교수가 국내 디자인사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4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창의적인 디자인개발 및 진흥활동으로 디자인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자, 기업, 지자체를 포상 격려함으로써 디자인 경영의 중요성과 효용가치를 확산시키려는 취지로 실시해오고 있다.

조선대 김남훈 교수는 1981년부터 9년간 ㈜아모레퍼시픽에서 디자이너로 재직하면서 상품의 브랜드디자인 및 패키지디자인 개발에 참여하여 각종 어워드에서 수상했으며, 1990년 디자인전문회사 씨드디자인을 창업하여 이탈리아 베네통화장품 등 글로벌 디자인을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한국 디자인의 위상을 제고했다.

또한 광주비엔날레 재단이사로 참여해 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성공적인 창설에 중추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국가 디자인 발전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 교수는  이태리 베네통화장품, 대상(주) 햇살담은조림간장 및 참빛고운식용유 디자인, 광주전남 김치공동브랜드 감칠배기 브랜드디자인개발, 유니버설 패키지디자인 DB구축 및 가이드라인 개발(지식경제부)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현재 산업통상자원부의 고용연계형 디자인인력양성사업 단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