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교정으로 다이어트 강화하는 7 Days (2)

체형교정 전문의로서 5살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대한민국 전 국민이 외계인 몸매가 되어가는 것을 염려하는 황상보 원장. 그가 14일 만에 자세 교정만으로도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지난호의 7일 기본자세 교정 운동에 이어 이번호는 다이어트 강화 7일 운동법을 소개한다. 보다 큰 효과를 바란다면 그의 저서 <자세교정 다이어트>를 참고할 것.

 
 
DAY 8~9. 등 군살 제거, 탄력 강화 운동   ㄱ자 상체 들기 -1세트 10개, 20개(2세트)
1. 척추의 올바로 정렬시키고양팔을 ㄱ자 모양을 만들어 엎드린다. 2. 상체의 힘만으로 최대한 양팔과 상체를 들어올린다. 동시에 목은 뒤로 젖힌다. 시선을 뒤로 할수록 목과 등을 더 뒤로 젖힐 수 있다. 5~10초간 멈췄다 원위치한다. point 상체를 들어 올릴 때 엉덩이와 하체의 힘은 사용하지 않는다. 목과 어깨, 등이 개운해지면서 굽은 자세가 판판하게 펴지는 것을 느껴야 한다.

 
 
DAY 8~9. 등 군살 제거, 탄력 강화 운동  엎드려 엄지 위로 들어올리기 - 1세트 10개, 30개(3세트)
1. 양팔을 옆으로 벌리고 척추의 정렬을 바로잡아 엎드린다. 2. 엄지손가락이 천장을 향하게 만든 상태에서 최대한 팔과 상체를 들어올린다. 동시에 목은 뒤로 가볍게 뒤로 젖혀준다. 시선을 뒤로 할수록 목과 등을 더 뒤로 젖힐 수 있다. 5~10초간 멈췄다 원위치한다. POINT 흔들리지 않도록 균형을 잘 유지해야 한다. 견갑골 사이의 어깨와 등이 개운해지면서 구부정한 자세가 판판하게 펴지는 것을 느껴야 한다.

 
 
DAY 8~9. 등 군살 제거, 탄력 강화 운동   팔 굽혀 상체 지탱하기-1세트 10개, 30개(3세트)
1. 척추의 똑바로 정렬시키고 양팔을 ㄱ자 모양을 만들어 엎드린다. 2. 팔꿈치로 지탱하면서 엉덩이와 허벅지를 바닥에서 위로 힘차게 들어올린다. 하체와 상체를 일직선으로 만들고 목은 살짝 젖혀준다. 5초 동안 상하체가 흔들리지 않도록 균형을 잘 잡아 지탱한다.  POINT 팔꿈치, 허리 등에 통증이 느껴지면 3초 이하로 지탱하거나, 횟수를 줄인다. 복부와 엉덩이, 허벅지 부위가 탄탄해지는 것을 느껴야 한다.

 
 
DAY 10~11. 옆구리, 군살 제거, 골반 코어 강화 운동  골반으로 상하체 중심 잡기 - 1세트 10개, 좌우 30개(3세트)
1. 척추 정렬을 바로잡아 무릎을 세우고 앉는다. 그 상태에서 양발을 바닥에서 띄워준다. 이때 팔은 바닥과 수평이 되도록 들어준다.  2. 골반 밸런스가 깨지지 않도록 균형을 잡은 상태에서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게 살짝 펴주고 상체도 뒤로 젖혀준다. 상체를 최대한 뒤로 젖힌다. 발끝에 힘을 주지 않는다. 5~10초 동안 유지했다 원위치한다. POINT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한다. 흔들린 상태에서 지탱하면 운동 효과가 적거나 없다. 팔, 팔꿈치, 복부, 허리, 허벅지 부위가 탄탄하게 강화되는 것을 느껴야 한다.

 
 
DAY 12. 엉덩이, 허벅지 군살 제거, 하체 탄력 강화 운동  강아지 다리 들기-1세트 10개, 좌우 30개(3세트)
1. 양손과 무릎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2. 오른쪽 다리를 최대한 바닥에서 들어 올려 허벅지 라인을 일직선으로 만들어준다. 정지 상태에서 5~10초 동안 지탱한 다음 원위치한다. 다리 바꿔 똑같은 동작을 반복해준다. ng 들어올린 다리가 굽혀지거나 옆으로 들리지 않게 한다. POINT 무릎을 바닥에 대지 않으면서 올리고 내리고를 반복한다.

도움말 | 황상보(포스츄어앤파트너스PNP 원장)   사진제공 | 청림라이프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