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은 ‘오감을 만지다’라는 주제로 ‘2014 CATS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CATS 페스티벌’은 1부, 2부로 나뉘어 영화 상영과 미디어 아트 전시까지 풍성한 구성으로 진행될 예정인데,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되는 1부 영화상영의 개막작은 삿뽀로 국제단편영화제 본선 진출작인 김경태 감독의 <아무것도, 2013>, 폐막작은 몬트리올 판타지아 영화제 국제 경쟁 부문에 선정된 조영준 감독의 <마녀 김광자, 2013>이 각각 선정됐다.

또한 몬트리올 국제 영화제를 비롯해 15개 세계 유수 영화제에 진출한 사희욱 감독의 <우리 공주님>과 디스커버리 채널 34개국에 방영된 이다윗 감독의 <Korea next IT Land>가 초청작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탈북 청소년과 삼촌의 이야기를 다룬 김도현 감독의 <우리가족>, 이혼가정의 소년 이야기를 다룬 이다혜 감독의 <마트로 간 소년>, 조영준 감독의 <피아노>, 노도철 감독의 <기똥찬만찬>, 김철중 감독의 <비밀의 정원>, 박중현 감독의 <Divorced>와 <종북을 찾아서>, 지현영 감독의 <수미의 2학년> 등이 상영된다.

‘CATS 페스티벌’의 2부인 미디어아트 기획전은 ‘Nothing to see’라는 주제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된다.

초대작으로는 빛을 페인트로 바꾸는 김혜란 작가의 <Light Paint>, 관객의 모습이 재조합되는 백주미 작가의 <우리가 공유하는 것 ver.3>가 선정되었다.

뉴미디어 시대의 시각의 확장된 의미를 찾는 이번 전시에는, 아프리카 전통악기 젬베를 활용한 at606(김정훈, 류현주, 신지원)의 <Knock>, 복제 캡슐을 담은 신승용 작가의 <Human cloning project,#1 Chicken cloning> 등 오감으로 보는 기획전을 선보인다.

이밖에도 김화슬 작가의 <바람부는 어느 날,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정윤환 작가의 <SWAYING>, 유유미 작가의 <Colorful Noises>, 여정민 작가의 <Modern action painting>, 허재훈 작가의 <Pix_Bug>, 조주환 작가의 <방황Ⅰ> 등 영상·예술공학 학생들의 10개 작품 전시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