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학교 교육연수원(원장 이경규)은 16일(토) 교육연수원 세미나실에서 ‘2014년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시 중등교원 1차 연수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시 중등교원 20명을 대상으로 한달 간 실시되었는데 ▲진로상담 사례 ▲수업 및 학교컨설팅 방법 ▲액션러닝 교수법 ▲플립러닝 교수법 ▲디지털 교과서와 스마트교육 운영사례 ▲교육과정과 교육정보화 사례 ▲수학과 과학교육을 통한 창의력 확대방안 ▲중등교육 시스템 견학과 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사진출처=동의대학교
▲사진출처=동의대학교
연수에 참가한 루크만(Lukeman) 교사는 “한국의 교육시스템은 이미 선진화 되어있고, 솔직히 너무 부러운 부분이 많았다. IT기술을 통해 신기하면서도 눈이 즐거워 수업에 몰입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 이러한 기술이 수라바야시에 적용되려면 시간이 조금 걸릴 것으로 본다”고 말하며 “한 달 동안 많은 수업들을 접했는데, 정말 유용했고 몇 가지 수업은 수라바야로 돌아가서 아이들에게 가르쳐 볼 생각도 하고 있다. 내가 교사 입장이지만 한참 더 배워야하고 더 멀리 보며 아이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선진화된 생각을 가르쳐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동의대는 작년부터 인도네시아 중등교원과 초등학교 교장 등을 대상으로 외국인 연수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중등교원 1차 연수에 이어 9월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 중등교원 2차 연수를 진행하며, 8월 24일부터 9월 22일까지 한 달간 수라바야시 초등학교 교장 30명을 대상으로 초등교장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