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 간호학과(학과장 김태임) 로타랙트 봉사동아리(회장 오윤채, 3학년) 회원 25명은 지난 1일부터 2박 3일간 전북 임실군 오수리 마을에서 농촌봉사활동 및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로타트랙 봉사동아리 회원들은 매일 아침 여섯시에 기상해 고추따기, 잡초뽑기, 집안청소 등 농촌일손돕기로 구슬땀을 흘렸으며, 재롱잔치도 펼쳐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드렸다.

▲사진출처=대전대학교
▲사진출처=대전대학교
또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질병예방교육과 혈압․혈당 체크, 건강상태 진단, 실버로빅과 배마사지를 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도 체크해 주었다.

오윤채 동아리 회장은 “장마로 농촌봉사활동이 지체되어 많이 아쉬웠지만 간호학과 특성에 맞게 의료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과 덕담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져 매우 기뻤다”라며 “이번 농활을 통해서 의료인이 가져야할 자세와 경험은 앞으로 간호사가 되는 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 간호학과 로타랙트 봉사동아리는 간호학과 김태임 담당 교수와 회장 오윤채(3) 등 86명으로 이루어진 봉사동아리로, 매년 방학기간에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백제로타랙트의 후원을 받아 매주 선우노인복지센터를 방문, 치매노인을 대상으로 실버 로빅, 배 마사지 등의 봉사 활동과 함께 주기적으로 위안잔치를 열어 어르신들과 정서적인 교감을 나누는 것은 물론 해외의료봉사, 굿네이버스 아동후원, 농촌의료봉사 등 다양하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